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보이지 않는 진실을 찾는 사람들' 국과수 사람들은 무슨 일을 하나

통합검색

'보이지 않는 진실을 찾는 사람들' 국과수 사람들은 무슨 일을 하나

2021.05.18 11:19
SK하이닉스-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1일 청소년 대상 온라인 토크콘서트 개최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 제공

이공계 직업에 관심이 있거나 진로에 고민이 있는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을 지낸 법과학자 정희선 성균관대 과학수사학과 교수와 SK하이닉스 임직원이 진행하는 강연과 함께 청소년들의 질문에 강연자들이 답을 하는 진로 상담도 진행된다.


SK하이닉스는 이달 21일 오후 2시부터 비대면 방식으로 ‘해피드리밍 랜선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SK하이닉스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정희선 교수가 ‘보이지 않는 진실을 찾는 사람들’을 주제로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의 업무 등을 설명한다. 이어 지구과학 과목 강사이자 록밴드 밴드 보컬로 활동하는 안성진 씨가 ‘저스트 두 잇(Just do it)’을 주제로 본인의 경험을 공유한다.


2부에서는 SK하이닉스 임직원의 강연과 진로상담이 진행된다. SK하이닉스에서 낸드 메모리 설계를 담당하는 임직원이 연사로 나서 엔지니어로서 어떤 일을 하는지 소개한다. 사전 질문과 실시간 댓글을 통해 받은 학생들의 질문에 강연자가 답을 하는 진로상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등록 신청은 이달 18일까지 홈페이지(https://forms.gle/esW6nh27CnHYK3fm7)에서 가능하다. 사전 등록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강연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연자들에게 궁금한 점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해피드리밍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 제공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5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