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 게시판]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 게시판]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外

2021.05.18 08:16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 제공.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 제공.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는 17일 ‘제2회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림 주제는 아토피피부염과 환경이다. 8절지 스케치북으로 그림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되, 물건 및 기타 재료를 작품에 부착해서는 안된다. 접수는 오는 28일까지로 이메일(smcatopycente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금상 1명과 은상 2명, 동상 5명, 장려상 10명 등에게 소정의 상품과 상장이 수여된다.

 

■서울대병원은 17일 디지털 디자인기업 디스트릭트홀딩스와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미디어아트 전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달 7개 작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미디어 아트 작품을 공익 목적으로 제공된다. 이번 전시 작품은 대한외래 멀티시네마월에서 매일 정기 상영될 예정이며 병원을 찾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14일 헬스케어기업 소프트넷과 헬스케어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진료환경 기술, 원격의료플랫폼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차바이오텍은 17일 미국 자회사인 ‘마티카 바이오테크놀로지’ 신임 대표에 송윤정씨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송 신임대표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에서 내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이후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류마티스 전임의 과정을 거치며 면역학을 공부했다. 삼성종합기술원에서 바이오신약 개발을 담당했다. 유한양행과 미국의 항체신약 개발기업 소렌토의 국제합작투자로 설립된 면역항암제 전문기업인 이뮨온시아에서 의료총책임자(CMO)와 최고경영자(CEO)도 맡았다.


■국립암센터는 내달 21일 개원 2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심포지엄 주제는 ‘국가 암 정복의 성과와 미래’로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 기조연설과 임정수 국립암센터 국가암관리사업본부장과 성주헌 서울대 교수, 김영우 국립암센터 연구소장, 백순명 연세대 교수, 엄현석 국립암센터 부속병원장과 방영주 서울대 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크리오아시아는 17일 강남메디컬센터와 동결보존액 치환작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리오아시아는 바이오 냉동기술기업이다. 동결보존액 치환작업을 정밀하게 해내기 위해서는 숙달된 의료인과 의료기기가 필요하다. 이 역할을 강남메디컬센터가 맡게 된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5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