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응급 흉부영상의학서' 출판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응급 흉부영상의학서' 출판 外

2021.04.27 07:00

 

출판된 ′응급 흉부영상의학서′. 삼성서울병원 제공
출판된 '응급 흉부영상의학서'. 삼성서울병원 제공

■삼성서울병원은 26일 김태정∙최연현 영상의학과 교수와 이경수 삼성창원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이경희 분당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팀이 ‘응급 흉부영상의학서’를 출판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흉부외상이나 통증으로 응급실을 내원하는 환자와 다양한 종류의 응급흉부질환 환자의 영상진단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의과학 출판사인 스프링거를 통해 출판됐다.


■서울보라매병원은 26일 이시욱 재활의학과 교수가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제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해당 학회는 근골격와 말초신경계 질환 관련 초음파 검사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와 발전을 위해 2009년 창립됐다. 이 교수는 학회장을 2년 간 맡게 된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은 26일 김남규 외과학교실 교수가 미국대장항문학회 명예펠로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학회는 122년 역사를 가진 학회로 매년 전 세계 대장항문분야 의사 중 뛰어난 업적을 이룬 의사를 선정해 명예펠로우로 추대한다. 김 교수는 학문적 성과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한국인 처음으로 명예펠로우로 선정됐다. 


■셀트리온은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의 임상 3상 환자 1300명에 대한 모집과 투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현재까지 투약을 마친 환자 가운데 안전성 측면에서 특이사항이 나타나지 않았다”며 “투약 후 이상 반응으로 인한 연구 중단 사례는 없었다”고 밝혔다. 


■한양대병원은 지난 23일 ‘2021 제2회 연구자주도 혁신형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응급 중환자 진단과 치료의 융합 연구 최신 동향’을 주제로 열렸다. 김규석 분당차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쇼크 상태 모니터링의 새로운 개념’을, 김원영 서울아산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응급 중환자 임상 연구 최신 동향’, 김경수 서울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응급의학에서의 동물실험연구’를 주제로 발표했다.


■대한진료협력간호사회는 지난 15일 비대면으로 진료협력세미니와 제4회 정기총회, 지부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정숙 서울아산병원 팀장이 ‘보건의료정책동향’을 주제로, 안선영 서울대병원 팀장, 이선미 아주대병원 팀장, 정은선 의정부성모병원 과장이 대학병원으로 환자 쏠림이 유발되는 현행 체계를 벗어나기 위한 진료협력체계 사업인 진료의뢰 회송사업과 진료정보교류사업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1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