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방역 콘트롤타워' 정은경 질병청장도 내일 AZ백신 공개 접종

통합검색

'방역 콘트롤타워' 정은경 질병청장도 내일 AZ백신 공개 접종

2021.03.31 14:33
대통령-총리-장관 이어 정 청장 접종…AZ백신 불안감 해소 차원

'방역 콘트롤타워' 정은경 질병청장도 내일 AZ백신 공개 접종

대통령-총리-장관 이어 정 청장 접종…AZ백신 불안감 해소 차원

 


코로나19 브리핑하는 정은경 청장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청장)이 8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본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발생 현황 및 확진 환자 중간조사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1.3.8 kw@yna.co.kr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내달 1일 지역 보건소를 찾아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공개 접종한다.

 

 

31일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이하 추진단)에 따르면 정 청장은 4월 1일 오전 11시께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보건소에서 발열 체크와 예진을 거쳐 접종을 받는다.

 

앞서 지난 23일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종로구보건소를 방문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았으며, 이어 26일에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다.

 

문 대통령과 정 총리, 권 장관에 이어 정 청장까지 정부 주요 인사들이 우선 접종에 나선 것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관련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려는 차원으로 보인다.

 

정 청장은 접종을 마친 후 소감과 함께 접종을 앞둔 국민에게 당부도 전할 예정이다.

 

정 청장은 지난 1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안전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질병청 직원들도 모두 접종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0일부터 질병청 직원 가운데 역학조사관, 즉각대응팀, 검사인력 등 현장 인력이 우선 접종 대상자인 '코로나19 1차대응요원'으로 분류돼 백신 접종을 받고 있다. 정 청장을 비롯해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전체 직원도 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을 받는다.

 

 

연합뉴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3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