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과기한림원, AI 시대 인재양성 토론회 개최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과기한림원, AI 시대 인재양성 토론회 개최 外

2021.04.01 07:33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제공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제공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오는 2일 '인공지능(AI) 시대의 인재 양성'을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오혜연 KAIST 전산학부 교수가 '대학 소프트웨어와 AI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서정연 서강대 컴퓨터공학과 교수도 '초중등 교과 과정 AI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주제로 발표한다. 권호열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과 이찬규 중앙대 인문콘텐츠연구소장, 이성환 고려대 AI학과 교수 등이 참여하는 토론도 진행된다.

 

■기후변화센터는 오는 15일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자원순환 정책방향'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문갑생 환경공단 자원순환정책지워부장과 조지혜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자원순환연구실장의 주제발표 후 김도형 법무법인 율촌 전문위원과 김소희 기후변화센터 사무총장 등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세미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31일 신약개발기업 파미노젠과  항암신약개발 및 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의학원은 파미노젠이 보유한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 '루시넷'을 활용해 새로운 항암후보물질을 발굴할 계획이다. 항암제 기술이전과 함께 공동사업화도 추진된다.

 

■농촌진흥청은 31일 ‘국립기관 연구개발(R&D) 혁신과제 추진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추진계획은 2019년 12월 수립된 ‘공공연구기관 R&D 혁신방안’에 대한 세부 이행방안이다. 농촌진흥청 소속 4개 과학원은 탄소중립 등 국정현안 대응 분야 인력을 확대해 연구중심의 국립연구기관 운영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수요자와 외부전문가 참여를 강화해 개방성을 강화하는 한편, 기관 간 인력교류와 공동연구 활성화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3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