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디지털콘텐츠 해외진출 지원사업 기업모집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디지털콘텐츠 해외진출 지원사업 기업모집 外

2021.03.10 11:05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일 ‘2021년도 디지털콘텐츠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콘텐츠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국내 디지털콘텐츠 기업을 선정해, 디지털, 온라인 방식의 해외 홍보·마케팅과 해외진출 자금 확보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기업설명회(IR) 컨설팅 등 투자유치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10일부터 내달 8일까지 모집공고가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2021년 민관 협력기반 정보통신기술(ICT) 스타트업 육성’ 사업 공고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민관 협력기반 ICT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정부와 대기업이 ICT 스타트업을 발굴해 3년 간 핵심기술 개발을 돕는 사업이다. 과제당 2억원을 지원한다. 첫해에는 1억원을 지원한다. 1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사업공고를 내고, 평가를 거쳐 6월 중 지원기업을 선정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오후 2시 대전ICC에서 ‘제4차 연구개발특구육성종합계획’ 수립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연구개발특구육성종합계획은 5년 마다 수립하는 연구개발특구 육성 관련 법정 최상위 계획이다. 특구 내 공공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 촉진, 기술 창업 지원, 특구 내외 혁신주체 간 네트워크 활성화, 신기술 실증 테스트베드 구축 등 향후 5년간의 특구 육성 정책의 기본 방향이 담긴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9일 14개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소 올해 공동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출연연 공동채용은 취업준비생의 실질적인 채용기회를 확대하고, 출연연의 행정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지난해 도입됐다. 올해 1차 채용인원은 245명이다. 연구직 161명과 행정직 84명이다. NST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통합필기시험으로 채용 후보자를 선별하면 출연연은 면접전형 등 추가절차를 밟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달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원서 접수를 받는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9일 고려대와 숭실대, 서강대, 홍익대에서 '최고기술경영인(CTO) 대학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과 효성, 현대엘리베이터, LG 등 국내 주요기업의 CTO가 직접 기술개발 경험담과 미래비전을 강의한다. 고려대에서는 '공학도를 위한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총 8회, 숭실대는 '창업 및 기술경영' 강의 9회, 서강대는 '4차 산업혁명과 기업가정신' 강의 5회, 홍익대는 'CTO 특강' 8회를 진행한다. 

 

■연세대는 지난 3일 자원개발 벤처기업 NEO 배터리머터리얼즈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NEO 배터리머터리얼즈는 캐나다 국내의 광물자원 개발을 기반으로 실리카 마이닝 및 실리콘계 음극재 개발과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전 기술은 공정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실리콘 음극소재의 수명과 고율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나노코팅 기술이다. 

 

■녹색기술센터는 9일 '기술수요평가(TNA) 기반 기후기술 분류체계'가 유엔(UN( 파트너 기관인 기후변화 대응 정책전문 국제기구(UDP)가 선정하는 지난해 7대 대표성과 중 하나로 꼽혔다고 밝혔다. 기술수요평가는 개발도상국이 주체가 돼 온실가스감축와 기후변화적응 기술에 대한 국가 차원의 우선순위를 밝힌 수요평가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8 + 2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