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서울대병원-서울발달장애인지원센터, 업무협약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서울대병원-서울발달장애인지원센터, 업무협약 外

2021.02.26 22:24
서울대병원 제공
서울대병원 제공

■서울대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가 26일 한국장애인개발원 및 서울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의료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업, 전문지식 및 인적자원 교류 등의 협력에 나선다. 지역사회 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 마련이 목표다. 

 

■고려대 의대는 25일 서울 성북구 의대 본관에서 ‘2020학년도 전기 제79회 학위수여식 및 히포크라테스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선서식에서는 제79회 의과대학 졸업생 117명의 졸업생이 학위기를 받았다.


■한양대병원은 19일 최동호 외과 교수가 ‘HYU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HYU 학술상은 연구활동을 통해 한양대 연구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연구자에게 수여한다. 최 교수는 간 간세포를 대체할 수 있는 ‘저분자 화합물 유래 간줄기세포’ 연구를 수행한 공을 인정받았다.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염지원센터는 25일 경기 고양시 본원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서울금연지원센터와 지역사회 금연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서울과 경기 지역의 LH 서울지역본부 산하 임대주택 및 공공주택 단지에서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 지역사회 주거복지 대상자의 금연문화조성을 위한 연계 및 협력, 각 사업과 관련된 홍보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26일 ‘치매노인 보조기기 지원 확대 방안’을 주제로 한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치매노인 보조기기 지원사업의 효과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관심과 국가 치매 지원 제도의 정책적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피오나 키오 아일랜드 골웨국립대 교수와 공진용 나사렛대 재활융합기술학과 교수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힘찬병원은 26일 오는 3월 인천 논현동에 ‘인천힘찬종합병원’이 개원한다고 밝혔다. 인천힘찬종합병원은 인천힘찬병원이 관절척추병원에서 종합병원으로 확대 개원한 것으로 건물 연 면적이 약 6700여평에 지하 1층, 지상 11층 규모다. 250여개 병상 규모로 내과, 외과 등 15개 과목 진료가 가능해진다. 힘찬병원은 3월 중 문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3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