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AI 융합 분야 신규과제 공모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AI 융합 분야 신규과제 공모 外

2021.02.02 00:00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동참으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3일부터 2021년도 인공지능(AI) 융합 분야 신규과제 공모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AI 융합 분야 사업은 지난해 7월 발표한 디지털 뉴딜의 대표과제인 데이터 댐 중 하나로, 신규과제 18개와 컨소시엄 24개를 선정한다. ‘AI 융합 프로젝트(AI+X)’ 사업으로는 의료영상 판독 진료, 신종 감염병 예측 등 7개 분야에서 신규과제 11개를 선정해 총 277억 원을 지원한다. 민간 AI 서비스 확산과 AI 실증 환경 구축을 위해 신규과제 7개를 선정해 총 130억 원을 지원한다. 신규과제는 컨소시엄 형태로 지원할 수 있으며, 적합성 검토, 서면평가,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www.msit.go.kr)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nipa.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기탁으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원자력연은 지난해 임·직원들이 모은 2383만 원의 성금을 협회 측에 기탁했다. 1961년 설립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정부로부터 유일하게 권한을 부여받은 구호단체로, 그간 재난취약계층을 포함해 자가격리자, 의료진 등에게 구호 세트, 생활용품, 생수 및 식품류 지급 등의 구호 활동을 펼쳐왔다. 
 

■ 서울 서대문구가 운영하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천체관측 동영상 시리즈 ‘밤하늘과 친해지기’를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박물관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유튜브에서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밤하늘과 친해지기’로 검색하면 다양한 천문 현상과 관측 방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현재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하늘에서 별이 떨어져요!’ ‘목성과 토성의 만남’ 등 3편이 올라와 있으며, 매월 1편 이상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2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