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고려대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 세미나 개최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고려대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 세미나 개최 外

2020.12.24 07:02
고려대안암병원 제공
고려대안암병원 제공

■고려대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는 17일 온라인으로 ‘어린이 천식과 대기오염’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김효빈 인제대 의대 소아청소년과 교수와 송대진 고려대 구로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이종태 고려대 보건과학대학장의 발표가 진행됐다. 

 

■고려대 안암병원은 16~18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제8차 아시아염증성장질환학술대회’가 개최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아시아염증성장질환학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약 36개국 1500여명이 참여해 436편의 논문 초록을 발표했다. 진윤태 고려대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학회장을 맡았다. 

 

■서울대병원은 18일 건강관리서비스 제공회사 ‘헬스커넥트’와 동물 감염병 예방솔루션기업 ‘반석LTC’가 국내외 동물 감염병 응용 시장 분야와 플랫폼 사업에 대한 기술 제휴 및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헬스커넥트는 서울대병원이 SK텔레콤과 합작 투자한 회사다. 양 회사는 감염병 확산통제 분석, 사물인터넷(IoT) 데이터 분석, 역학 데이터 분석 등에서 협력한다. 


■대한적십자사는 21일 서울 중구 사무소에서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긴급지원 1차 심의위원회’를 열고 암 및 희귀질병으로 투병중인 소방공무원 38명을 위해 긴급지원 치료비 2억원을 지원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긴급지원에 김종기 산청 회장이 기부한 10억원이 쓰일 예정이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