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박승환 전북대병원 전공의 소아청소년과학회 우수초록상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박승환 전북대병원 전공의 소아청소년과학회 우수초록상 外

2020.11.26 06:24
박승환 전북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전북대병원 제공
박승환 전북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전북대병원 제공

■전북대병원은 박승환 소아청소년과 전공의가 제70차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초록상’을 수상햇다고 25일 밝혔다. 박 전공의는 생후 32주 미만 극소 미숙아를 대상으로 자기공명영상(MR)를 시행한 후 교정 2세에 언어검사를 시행해 뇌용적량과 수용 및 표현언어의 상관관계를 조사했다. 뇌용적량이 적을수록 표현 언어가 수용언어능력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사실을 밝혔다.


■한림대 춘천성심병원은 이진호 안과 교수가 대한안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율산학술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율산학술상은 지난 1년간 가장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전공의 또는 전임의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교수는 녹내장과 시신경병증을 감별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 점을 인정받았다.

 

■고려대 안암병원은 지난 19일 어린이꿈교실 개교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어린이꿈교실은 질병으로 장기간 고려대 안암병원에서 치료중인 소아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에 적합한 학습활동을 제공한다. 지난 10월 23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으며 11월부터는 고려대 사회봉사단(KUSSO) 단원들이 국어와 영어, 수학, 과학 등 주요교과목의 수업을 돕고 있다.


■한양대병원은 지난 19일 임태호 응급의학과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임 교수는 한국형 수동식 인공호흡기DHK 인공지능(AI) 비디오 후두경, 공간·표면 살균 소독기 개발 등 의학과 의공학이 적용된 여러 연구 개발을 해 보건의료현장과 국민 생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5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