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뉴젠테라퓨틱스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1상 승인

통합검색

뉴젠테라퓨틱스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1상 승인

2020.11.03 19:26
항바이러스 효과 내는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 사용

 

Pixabay 제공
Pixabay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뉴젠테라퓨틱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치료제인 ‘뉴젠나파모스타트정(성분명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의 임상 1상 시험을 승인했다고 3일 밝혔다. 


뉴젠나파모스타트정의 성분인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은 현재 항응고제로 사용되고 있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서는 바이러스의 세포 진입을 억제해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는 이미 경상대병원과 종근당이 같은 성분으로 승인을 받아 각각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다만 이들은 주사제로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반면 뉴젠테라퓨틱스는 복용 편의성을 위해 정제로 바꿨다. 뉴젠테라퓨틱스는 건강한 성인에게 약을 투여해 내약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뉴젠나파모스타트정의 임상시험 승인으로 국내에서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코로나19 치료제는 총 19건이 됐다. 이 가운데 길리어드의 렘데시비르와 릴리의 바리시티닙, 셀트리온의 CT-P59가 3상을 진행 중이다. 


한편 식약처가 임상시험을 승인한 코로나19 백신은 2종으로, 이 가운데 한국의 제넥신이 DNA 백신인 GX-19에 대한 임상 1·2a상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3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