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팬젠-IVI,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MOU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팬젠-IVI,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MOU外

2020.10.09 09:23
팬젠 제공
팬젠 제공

■바이오업체 팬젠은 7일 국제백신연구소(IVI)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와 백신 개발을 위한 공동개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백신 개발에 필요한 정보 및 기술을 공유하고 상호간에 필요한 연구재료 등의 제공을 협력한다. 우수한 성능의 백신 후보를 발굴해 공동개발 또는 기술이전 등의 제품 개발도 추진한다. 


■분당서울대병원은 8일 김광일∙최정연 노인병내과 교수팀이 요양병원 및 요양원 의료진과 비대면으로 협진이 가능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모델은 부적절한 약물정보나 질병과 약물 간 상호작용에 따른 정보 등을 제공한다. 요양병원 및 요양원의 의료진과 거점병원 의료진이 환자의 약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게 연구팀의 설명이다. 연구팀은 개인 맞춤별 재활 서비스 등을 비대면 협진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셀트리온은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알러지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인 ‘졸레어’의 바이오시밀러인 ‘CT-P39’의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8일 밝혔다. 바이오시밀러는  특허가 만료된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복제약을 뜻한다. 셀트리온은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7개국 약 65개 임상시험기관을 통해 임상 3상을 진행한다”며 “2023년 상반기 내 시험을 마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7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