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정소령 여의도성모병원 교수, KJR최다피인용상 수상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정소령 여의도성모병원 교수, KJR최다피인용상 수상 外

2020.10.07 10:57
정소령 여의도성모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여의도성모병원
정소령 여의도성모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여의도성모병원

■여의도성모병원은 지난달 18일 정소령 영상의학과 교수가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에서 ‘KJR최다피인용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상은 대한영상의학회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 중 시상년도 9월 기준으로 최근 3년간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의 제1저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정 교수는 고주파절제치료의 안정성과 효과를 분석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으로 지난해 7월 ‘제29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도 수상했다.


■경희의료원은 5일 개원 49주년 기념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개원 기념식은 김기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오주형 의대병원장, 황의환 치과병원장, 이진용 한방병원장, 정상설 암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기념사 및 축사, 장기근속자 및 우수부서 포상, 우수교직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수상은 감염예방차원에서 사진을 이용한 수상자 소개로 대체했다. 


■대한병원협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으로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를 21일로 1주 더 연기한다고 6일 밝혔다. 병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이달 14일~16일까지 한차례 연기했다. 병협은 정부의 추석연휴 특별방역기간 9월28일~10월11일 동안 거리두기 2단계조치가 유지됨에 따라 긴급 제4차 사업위원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6일 ‘가구소득에 대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과 정책과제’와 ‘사회통합 실태 진단 및 대응 방안 연구(6)-사회통합 상태 진단’ 보고서 2종이 발간됐다고 밝혔다. 가구소득에 대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과 정책과제은 이현주 선임연구위원이, 사회통합 실태 진단 및 대응 방안 연구(6)-사회통합 상태 진단은 김문길 연구위원이 연구 책임자를 맡았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8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