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정지향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교수 국민포장 수상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정지향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교수 국민포장 수상 外

2020.09.22 08:42
정지향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교수. 이화여대 의료원 제공
정지향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교수. 이화여대 의료원 제공

■이화여자대 의료원은 정지향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교수가 ‘국민포장’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국민포장은 국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포장이다. 정 교수는 강서구 치매안심센터장을 맡으며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로와 대한치매학회, 대한인지중재치료학회에서 치매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활동한 점을 인정받았다. 시상은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이뤄졌다.


■한양대병원이 지난달 3일 진료 상황 가상현실 시스템인 ‘블루룸’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부룸은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거부감을 보이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공간에서 가상현실을 통해 병원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가상현실(VR) 안경을 쓸 필요없이 따로 마련된 공간에 앉아 삼면으로 된 화면을 보면서 진료 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블루룸에는 ‘안정을 찾는다’는 의미가 담겼다.


■삼성서울병원은 내달 6일과 8일, 15일 3회에 걸쳐 ‘2020 건강나누리 캠프’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부모를 대상으로 한 아토피피부염 치료 및 관리 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강의가 진행된다. 환경체험키트 만들기, 비대면 국립공원 자연 체험 등의 체험 활동도 진행된다. 아토피피부염을 앓고 있는 초등학생과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가족을 포함해 6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02-3410-0804) 또는 이메일(smcatopycenter@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1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