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한림대의료원 의료융합센터 개소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한림대의료원 의료융합센터 개소 外

2020.09.10 18:14
한강성심병원 전경. 한림대의료원 제공
한강성심병원 전경. 한림대의료원 제공

■한림대의료원은 지난 1일 서울 영등포구 한강성심병원 내 의료융합센터를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센터는 줄기세포와 재생의학, 정보통신기술(ICT) 헬스케어, 로봇 관련 신의료기술 개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화상연구서와 외부 기업연구소 간 공동연구도 진행해 새로운 치료 제품 개발에도 힘쓴다. 전욱 한강성심병원장이 센터장을 맡으며 오는 1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삼성서울병원은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전홍진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 교수는 복지부가 위탁 운영 중인 중앙심리부검센터장은 지난 2017년부터 맡아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 외에 자살 예방을 위한 연구와 유족 지원에 힘쓴 공로도 인정됐다. 


■분당서울대병원과 이지케어텍 컨소시엄은 지난 2일 사우디아라비아 왕립위원회 얀부병원과 의료정보시스템 구축 계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얀부 병원은 342 병상 규모의 종합 병원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서부 얀부시에 위치해 있다. 얀부시 전역에 8개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에도 의료정보시스템이 구축된다. 계약은 약 48억원 규모로 내년 상반기 구축 완료 예정이다. 


■서울대병원 국가재난 응급의료 교육센터는 오는 15일 의사와 간호사, 보건계열 학생 등 교육생 100명을 대상으로 국가 재난 응급의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센터는 미국의사협회 공식 재난 교육 프로그램인 ‘국가 재난 응급의료 전문가 (NDLS)’ 교육과정 훈련센터다. 교육과정은 기초과정, 전문과정, 강사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기초과정으로 자연재난, 화학재난, 다중 손상환자 관리, 폭발성·방사선 재난, 공중보건, 생물재난 교육을 현장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3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