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프로톡스, 보툴리놈 독소제제 수출용 품목허가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프로톡스, 보툴리놈 독소제제 수출용 품목허가 外

2020.08.14 20:55
프로톡스 제공
프로톡스 제공

■프로톡스는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독소제제인 프로톡신주에 대한 수출용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보툴리눔 독소는 제대로 멸균이 되지 않은 깡통 내용물이나 보존이 제대로 안된 음식물에 생성되는 독소다. 주름을 펴주거나 근육긴장 이상을 치료하는데 쓰인다. 흔히 보톡스로 알려져 있다.


■셀트리온은 오는 9월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의 바이오시밀러인 ‘CT-P41’ 임상 1상에 착수한다고 14일 밝혔다. 2021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한다. 내년 상반기 CT-P41의 글로벌 임상 3상에 돌입해 프롤리아의 미국 물질특허가 만료되는 2025년 2월에 맞춰 상업화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화여대 목동병원은 14일 간단한 의료 처치가 필요한 외래 환자를 위한 외래당일 시술실을 확장해 개소했다고 밝혔다. 외래당일 시술실은 부분 마취가 필요한 간단한 수술, 조직 검사를 위한 검체 체취, 상처 소독이 필요한 환자 등 시술을 한다. 총 12개 병상을 확보했으며 본관 지하 1층에 위치한다. 


■한미약품은 오는 17일부터 그룹사 전 임직원 대상으로 걸음 수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기부할 수 있는 ‘1만보 걷기 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계열사 한미헬스케어가 개발한 ‘모두의 건강’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다. 5일간 매일 1만보 걷기 총 5만보에 성공하면 임직원에게 복지포인트 9988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9988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엠디뮨은 지난 11일 ‘세포유래 베지클 제조방법’이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NET 인증은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제도로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보건 기술의 발굴, 상용화를 장려하고 기술의 우수성을 보장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9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