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서울아산병원, 연구중심병원 육성사업 주관기관 선정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서울아산병원, 연구중심병원 육성사업 주관기관 선정 外

2020.08.13 18:34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아산병원 전경. 서울아산병원 제공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아산병원 전경. 서울아산병원 제공

■서울아산병원은 지난달 21일 ‘2020 연구중심병원 육성 연구개발(R&D) 사업과제’ 주관기관과 ‘보건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연구중심병원 육성 연구개발(R&D) 사업은 의료현장의 중개 및 임상연구를 강화할 수 있도록 병원 연구환경 변화를 촉진시키는 사업이다. 보건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지원사업은 의료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과 연구생태계 조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울대병원은 의학과 공학, 이학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융합의학과’가 본격 운영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새로 선발한 융합의학과 교수 6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워크샵을 진행했다. 융합의학과는 내년까지 교수 15명과 연수생 30명까지 인원을 늘릴 예정이다. 세부 연구개발 분야에는 데이터의학과 의생명과학, 의생명공학, 의료기술정책의학이 있다. 


■전북대병원은 8월 한달간 ‘2020 상호존중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병원 내 폭력을 예방하고 상호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것으로 온라인 행사로 상호존중 표어와 뱃지문구 공모, 4행시 및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표어와 뱃지문구 당선작은 포스터와 뱃지로 제작해 직원 및 내방객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중앙대병원은 12일 필립스코리아와 컴퓨터단층촬영(CT) 공동연구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CT를 활용한 다각적 임상연구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이터를 통한 임상 검증, 새로운 CT 영상 기법에 관한 공동 연구, 임상적 자문, 대내외 교육 지원, 국내외 의료 기관 현장 방문 등 함께 추진한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12일 구영 병원장이 미하엘 라이터너 주한 유럽연합(EU) 대사에 감사패를 증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은 “라이터너 대사가 4년 간의 재임기간 동안 한국의 치의학을 EU 회원국에 널리 홍보해준데 대해 깊은 사의를 표했다”고 밝혔다. 라이터너 대사는 이달 말로 임기를 마치고 고국인 오스트리아로 돌아간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