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천과학관, 온라인 과학송 창작 경연 ‘만들자 과학쏭!’ 개최

통합검색

과천과학관, 온라인 과학송 창작 경연 ‘만들자 과학쏭!’ 개최

2020.07.19 12:00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국립과천과학관은 25일부터 온라인 과학송 창작 워크숍 ‘만들자 과학쏭!’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온라인 과학송 창작 워크숍은 국립과천과학관의 대표 문화행사인 과학송 경연대회 프로그램중 하나로 올해 처음 기획돼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워크숍 강사로는 락밴드 ‘닥터스’의 리더이며 현직 지구과학 교사 ‘안성진”과 싱어송라이터 ’시와‘ 두 사람이 맡는다.

 

이번 온라인 과학송 창작 워크숍을 포함한 온라인 청소년 과학송 경연대회는 과학의 원리나 현상을 소재로 직접 작사·작곡하거나 기존 곡을 개사해 노래와 춤을 곁들여 자유롭게 표현하는 과학과 예술이 융합된 경연 축제다. 

 

올해 대회 10주년을 맞아 본선무대와 수상 중심이던 기존의 대회방식을 온라인 과학송 창작 워크숍을 통해 과정 중심형 대회로 바꾸는 한편 접수부터 심사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경연대회로 탈바꿈했다. 

 

심사 역시 공연무대 심사가 아닌 온라인 심사로 진행하며 조회수 순위와 전문가 심사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1팀)과 국립과천과학관장상(금상 2팀, 은상 3팀, 동상 6팀, 장려상 12팀)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정모 관장은 “코로나 블루 상황에서 과학과 음악으로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고 표현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온라인 청소년 과학송 경연대회가 과학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