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삼성서울병원, 당뇨병 책자 2권 발간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삼성서울병원, 당뇨병 책자 2권 발간 外

2020.06.17 18:21
삼성서울병원 제공
삼성서울병원 제공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와 영양팀은 '술술~ 풀리는 쉬운 당 조절법' 시리즈 책자 두 권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리즈 책자 1편의 제목은 '인슐린 펌프로 고수되기'이다. 1형 당뇨인들을 위한 교육 책자로 지속혈당감시장치와 인슐린 펌프 사용법을 설명했다. 2편 제목은 '탄수화물 섭취량 알고먹자'이다. 당뇨병관 관련해 식사관리, 탄수화물 섭취량, 탄수화물 계수들을 설명했다.

 

■김용진 고려대 구로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보도자료를 통해 "정상적 부부관계에도 1년간 임신이 안되면 난임"이라며 "남성 요인이 40%, 여성 요인이 40%"라고 17일 밝혔다. 김 교수는 "난임은 부부 두 사람의 공통 문제인 만큼 부부가 같이 난임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규칙적인 생활과 영양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치료를 받는다면 난임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질환"이라고 밝혔다.

 

■GC녹십자엠에스는 3천만 달러(약363억 원) 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내 첫 물량을 선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출길에 오르는 진단키트는 '제네디아' 시리즈 항체진단키트 2종과 분자진단키트 1종이다. 러시아와 영국, 싱가포르, 브라질 등 세계 20여개국에 판매된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9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