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휴보 아빠'가 말하는 ‘로봇의 미래’ 강연 25일 온라인 생중계

통합검색

'휴보 아빠'가 말하는 ‘로봇의 미래’ 강연 25일 온라인 생중계

2020.04.24 16:17
과학동아 사이언스 보드 라이브…유튜브 생중계

인간형 로봇 ‘휴보’의 개발자이자 1세대 로봇공학자인 오준호 KAIST 기계공학과 석좌교수가 이달 25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에서 온라인 강연을 연다. 

 

이번 강연은 과학잡지 과학동아가 국내 로봇과 인공지능(AI), 우주 분야 전문가들과 청소년을 위해 마련한 강연 및 체험프로그램 '사이언스 보드' 행사의 하나로 마련됐다. 그 첫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이날 강연에는 국내 로봇 권위자인 오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로봇기술의 미래’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 교수는 현재 로봇 공학의 기술 수준을 여러 사례를 통해 두루 살펴보고, 지금의 한계점과 그 한계를 뛰어넘을 극복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 교수는 “로봇의 시대에 인간이 어떻게 로봇과 공존하면서 현명하게 살아갈지 함께 얘기를 나눠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애초 이번 강연은 대전 유성 KAIST 캠퍼스에서 현장 강연으로 열릴 예정이었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생중계로 전환됐다. 강연은 이달 25일 오후 2시 유튜브 동아사이언스 채널(www.youtube.com/user/dongascience)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과학동아는 오는 5월 30일 AI 전문가 김정호 KAIST ICT 석좌교수가, 7월 3일에는 우주 전문가 전인수 미국항공우주국(NASA) JPL 우주환경그룹장이 강연자로 나서는 사이언스 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ROBOT 보드 STEP 01 특별강연 - 로봇 기술의 미래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8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