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시민과 함께 환경 문제 연구할 연구자 모이세요

통합검색

시민과 함께 환경 문제 연구할 연구자 모이세요

2020.03.26 17:00
'시민과학풀씨' 참가자 모집
 

동아사이언스는 재단법인 숲과나눔과 공동으로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시민과학 육성 프로젝트 ‘시민과학풀씨’에 참여할 연구자를 모집한다.

 

시민과학풀씨는 환경과 생태 분야 연구자의 시민과학 연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민과학에 관심있는 청년과 학생, 젊은 연구자에게 연구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과학탐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 일반 연구자면 누구나 개인 또는 5명 이내 팀을 꾸려 지원할수 있다. 지원자는 약 50명의 시민이 현지조사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및 생태 분야 주제 연구 프로젝트를 제안해야 한다. 연구에 참여하는 시민은 어린이과학동아 지구사랑탐사대 8기 가족회원 약 3000명이다.

 

지원자 중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 10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활동 기회를 얻게 되며 최대 300만 원의 연구 지원비를 받는다. 선정팀들의 연구와 활동 결과는 올해 11월 17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에서 진행 예정인 ‘제2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에서 공개 발표된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대학생이나 젊은 과학자들이 강의실이나 연구실 밖에서 시민과 함께 환경을 보존하고 생태를 보호하는 새로운 연구경험 기회를 갖길 기대한다”며 “숲과나눔은 시민과학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학자 양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숲과나눔 홈페이지(https://koreashe.org)에서 볼 수 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6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