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교육의 솔루션,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

2013.06.04 16:38

 

 

STEAM 교육의 솔루션,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레고 에듀케이션은 오는 8, 레고 마인드스톰 EV3의 교육용 플랫폼을 국내에서 출시한다.

레고 마인드스톰은 세계 50여 개국 18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로봇대회인 FLL(FIRST LEGO LEAGUE)를 비롯해 WRO(World Robot Olympiad)의 공식 도구로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로봇으로, 레고에듀케이션은 19981세대 레고 마인드스톰 RCX를 시작으로 2006년 레고 마인드스톰 NXT, 2013년 레고 마인드스톰 EV3를 개발하며 지난 15년간 로보틱스 학습솔루션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왔다.

STEAM 교육의 솔루션,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레고마인드스톰 EV3 교육용 플랫폼은 학습에 최적화된 3세대 모델로서, 현역 교사와 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개발팀이 컴퓨터 공학,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같은 핵심 과목의 표준 교과과정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다. EV3 교육용 플랫폼에는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디지털 워크북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로보틱스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된 하드웨어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체험활동을 통해 학습에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프로그래밍과 데이터로깅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48가지 단계별 활동을 제공한다.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6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러닝코리아 2013’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STEAM 교육의 중요성과 로보틱스를 통한 수업의 활용을 주제로 한 워크숍이 부대행사로 펼쳐진다.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가 주최하고 레고에듀케이션이 후원하는 이 워크숍은 행사 둘째 날과 마지막날 코엑스 3Hall EE4에서 열리며, FEST 창의공학협회장 도경민 박사·남이준 이사, 레고 에듀케이션의 MS. Lotte N. Andersen 등이 발제자로 나선다. 교사 및 교육 관련 종사자를 비롯해 일반인 등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612일까지 www.surveymonkey.com/s/CBLPYGD(참가 접수 바로가기)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를 받는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