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톱! 2015 해넘이 명소] 서해에서 가장 큰 섬, ‘안산 대부도’

2015.12.24 16:00

동아사이언스가 고기은 여행 칼럼니스트와 함께 해넘이와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장소를 엄선해 짧고 굵은 ‘꿀팁’을 31일까지 매일 전해드립니다. 장소별로 다른 일출/일몰 시간과 깨알팁을 놓치지 마세요~!

 

해넘이 명소 두번째, ‘안산 대부도’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 클릭하면 네이버 지도로 이동)

 

일몰: 2015년 12월 31일 17시 24분

 

대부도는 서해안에서 제일 큰 섬이다. 화성군 남양면과 시화방조제로 연결 돼 있어, 자동차로 통행이 가능하다. 하루 2번 바닷물이 빠지면서 넓은 개펄이 드러난다. 대부도에서 일몰사진을 가장 찍기 좋은 곳은 구봉도 갯벌이며, 할매할아배바위 사이로 지는 해 역시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Tip. 쪽박섬, 홍성리부도, 탄도항에서 바라보는 일몰도 아름답다.

 

<주차장 및 대중교통 안내>
- 주차장 : 대부도공원주차장

- 대중교통 : 광역버스, 지하철 
Tip.버스를 이용할 경우, 여의도환승센터에서 광역버스 M5609를 타고 안산시내 종점(자유센터)에서 내린 후, 바로 그 자리에서 123번 버스를 타고 대부로로 가면 된다. 광역버스 평균 배차 간격은 30분이다.
Tip.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4호선 안산역에서 내려 1번 출구로 나와 도로 건너편에서 123번 버스를 타고 대부도로 가면 된다.

 

운이 좋다면 멋진 일몰을 볼 수도! (*주의* 위 이미지는 대부도의 일몰이 아닙니다.) - pexels 제공
운이 좋다면 멋진 일몰을 볼 수도! (*주의* 위 이미지는 대부도의 일몰이 아닙니다.) - pexels 제공

 

※ 필자소개

고기은 KBS, MBC 방송구성작가, 소셜커머스 쿠팡 여행 에디터를 거쳐 현재는 여행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길을 잃고 뜻밖의 풍경, 인연을 만날 때 행복하고 감사하다. 최근엔 동생과 함께 용인 경전철을 타고 동네여행을 한 여행기를 모아 <원코스 에버라인> 전자북을 출간했다. 매주 국내외 여행지의 숨겨진 매력을 전하고자 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