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남성 취향 저격 IT 선물 5가지!

2015.12.22 17:40

크리스마스에 여친에게 선물하면 칭찬받을 IT제품편은 잘 보셨나요? 이번에는 남성 독자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남자들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갖고 싶어 할만한 IT 제품들을 모아봤는데요. 가격대도 조금 높고 내년에 출시될 제품도 섞여있지만, 한번쯤 욕심나는 선물임에 틀림없죠. 선물받기가 부담스럽거나 애인이 없다면, 일년동안 수고한 나 자신을 위해 질러보는 건 어떨까요?

 

☞[여친 크리스마스 선물]여성 취향 저격 IT 선물 5가지!

 

1. 패션시계 같은 스마트워치를 원한다면, 파슬 Q파운더

 

스마트워치는 이제 대세가 됐습니다. 애플워치나 기어s처럼 대놓고 스마트워치라는 티가 안나면서도 기본 성능에 충실한 스마트워치를 갖고 싶다면, 패션브랜드에서 내놓은 스마트워치를 권하는데요. 가방과 시계를 판매하는 유명 패션업체 파슬이 최근 인텔과 손잡고 스마트워치 ‘Q파운더(Q Founder)’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1.5인치 240ppi 해상도의 LCD화면을 지원합니다. 둥근 페이스로 제작돼 있어 얼핏 보면 일반적인 시계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가죽 밴드는 클래식한 감성이 살아있죠. 안드로이드 OS 기반이지만 아이폰에서도 쓸 수 있고요.

 

스테인레스로 제작된 케이스는 크기 46mm, 두께 13mm로 작지 않은 사이즈인데요. IP67 등급에 해당되는 방진, 방습도 가능합니다. 배터리도 400㎃h로 24시간은 버팁니다. Q앱스와 Q커스터마이제이션, Q큐리오시티 등 자체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피트니스 모드와 스마트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Q파운더는 특히 태그호이어의 스마트워치 ‘커넥티드’의 저렴이(?)로 비교되곤 하는데요. 태그호이어 제품과 컨셉이 거의 유사하지만 가격은 5분의 1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Q파운더의 스틸 밴드 모델은 구글플레이와 파슬 홈페이지에서 275달러(한화 약 32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파슬 제공
파슬 제공

2. 활동적인 액션캠에 도전하고 싶다면, 폴라로이드 큐브 플러스

 

요즘 뜨고 있는 액션캠을 아시나요? 이맘 때 스키장에 가면 조그만 카메라를 부착하고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화면을 담기 위해 액션캠을 장착한 것이죠.

 

액션캠은 레저스포츠를 즐기며 영상을 촬영하도록 만들어진 기기입니다. 보통 헬멧이나 팔, 자전거 등에 부착해 1인칭 시점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작고 가벼워야 합니다. 또 흔들림에 강하고 방수, 방진 기능이 좋아야겠죠. 액션캠 시장에서도 오랜 강자 고프로, 그 뒤를 따라잡은 샤오미 등 경쟁이 치열한데요. 그중에서도 즉석 카메라의 효시 폴라로이드가 내놓은 액션캠 큐브 플러스는 깜찍한 디자인에 작지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가로, 세로 3.5cm의 앙증맞은 정육면체입니다. 124도의 광각렌즈로 800만 화소의 스틸 이미지와 풀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요. 원버튼 인터페이스, HD 해상도 120p 슬로우 비디오, 타임 랩스 등의 편의 기능도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와이파이가 지원돼 스마트폰과 연결해 원격 촬영이나 영상 전송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벼운 비나 눈을 막는 생활방수, 자동차나 자전거에 간단히 부착할 수 있도록 제품 하단에 장착된 자석 등은 액션캠의 용도를 잘 살려주는 편의성입니다. 제품 가격은 25만원 선이며, 방수케이스, 헬멧 부착용 마운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별도 구입 가능합니다.

 

폴라로이드 제공
폴라로이드 제공

 

3. VR의 세계에 빠져들고 싶다면, 플레이스테이션 VR

 

오큘러스 리프트, 기어VR, 홀로렌즈, 여기에 소니까지 가세하며 내년에는 VR기기 시장에서 뜨거운 한판 전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한번쯤 신기술을 직접 경험해보지 않을 수 없겠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VR는 플레이스테이션4라는 엄청난 게임기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소니의 VR기기 프로젝트는 ‘모피어스’라는 이름으로 진행돼다가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VR이라는 제품명이 공개됐습니다.

 

이 제품은 머리에 쓰는 헤드마운트형 기기로서, 흰색 몸체에 파란 LED가 빛나며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물씬 자아냅니다. 가속 센서와 자이로 센서를 통해 착용자의 머리가 어느 쪽을 향하고 있는지 파악하죠. 5.7인치 1080p OLED 디스플레이, 100도의 시야각을 확보해 줍니다.

 

일반 PC와는 호환되지 않고 플레이스테이션과만 연동되는데요. 활용폭은 좁아지지만 3D 영화나 가상현실 게임 등 특화된 컨텐츠 공급면에서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에 플레이스테이션을 활용해온 사용자들에게는 새로운 변화를 찾아낼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VR을 만나려면 아쉽지만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는데요. 가격은 경쟁 기기와 비슷한 300달러대가 예상됩니다.

 

소니 제공
소니 제공

4. 전기자전거의 로망 실현하려면, 샤오미 운마C1

 

샤오미는 지금까지 대륙의 실수라 불리우는 여러 제품을 선보여 왔죠. 아마 올해의 마지막은 이 제품이 마무리해주는 듯합니다. 바로 샤오미의 전기자전거 운마C1인데요. 출퇴근이나 통학, 가까운 거리 이동시 자전거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더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16kg의 무게에 일반적인 전기자전거와 같은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입니다. 전기자전거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은 배터리인데요. 삼성에서 제작한 배터리팩은 3시간 충전으로 최대 55km를 운행하도록 합니다. 최대 시속은 25Km입니다.

 

전기자전거는 평지가 아닌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에서 얼마나 컨트롤이 잘 되는가도 중요한데요. 이 제품은 센서를 탑재해 언덕 주행을 손쉽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 스마트폰과 연동하므로 샤오미 앱을 통해 배터리 잔량, 상태 거리, 도난방지 등 자전거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메탈, 메르세데스 화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민트 그린, 프레시 화이트, 클래식 레드 총 6가지의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기자전거로는 저렴한 가격이 강점인데요. 한화로 약 36만원대입니다.

 

샤오미 제공
샤오미 제공

5. 포스 충만하게 일하고 싶다면,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

 

스타워즈 시리즈가 10년만에 개봉되며 젓가락부터 냉장고까지 스타워즈를 달고 나온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쓸모가 있으면서 스타워즈만의 정체성을 품은 제품으로 HP의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을 추천할 만합니다.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은 전투기를 연상시키는 패턴과 스톰트루퍼의 모습이 그려진 겉모습부터 남다릅니다. 모니터를 열어보면, 그 안에는 스타워즈 마니아들을 심쿵하게 만들 다양한 메시지가 숨겨져 있는데요. 힌지 부분에 스타워즈 고유의 아르베쉬(Aurebesh) 폰트로 새겨진 ‘은하제국(Galactic Empire)’ 글자가 보이시나요?

 

터치패드 디자인은 X-윙 스타파이터의 유도 방식에서 모티브를 가져왔으며, 이 노트북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키보드는 붉은 백라이트를 채용해 다크포스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또 아르베쉬 폰트를 기본 폰트로 설정할 수 있으며, 윈도우 알림음을 R2-D2, 광선검 등의 사운드로 교체할 수 있는 깨알같은 재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촬영 비하인드, 의상 디자인, 원화 등 1100개의 이미지도 기본 제공되고요.

 

성능도 나쁘지 않은데요. 15.6인치 디스플레이에 인텔 6세대 코어 i5, 1TB의 HDD, 8GB RAM, 엔비디아 지포스 940M 그래픽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습니다. 중요한 건 가격이겠죠. 110만원대에 판매 중입니다.

HP 제공
HP 제공

 

※ 편집자주

이 기사는 업체로부터 상품이나 금전적 후원을 받고 쓴 글이 아닙니다. 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춰서 고른 선물 아이템입니다. 
 
 
※ 필자소개
이종림. IT전문지 마이크로소프트웨어와 과학동아에서 기자로 일했다. 현재는 육아 전담 주부로서 동네 놀이터와 가까운 유원지를 발로 뛰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최신 IT기기, 게임, 사진, 음악, 고양이 등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세간의 관심사를 과학으로 엮어서 소개하려 애쓰고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