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보기 전 필독!]10분 만에 섭렵하는 스타워즈 시리즈(1)

2015.11.19 18:17
‘스타워즈 역대급 총정리’를 표방한 ‘나빠쑈’ - 제다이 제공
‘스타워즈 역대급 총정리’를 표방한 ‘나빠쑈’ - 제다이 제공

 

SF 마니아라면 12월 17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껍니다. 바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Star Wars : The Force Awakens)이 개봉하는 날입니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7번째 작품입니다.

 

“개봉하면 바로 봐야지 봐야지~”라고 말하면서, 잔뜩 기대에 부풀어 있을 텐데요. 영화에 나오는 멋진 우주선, 광선검에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지만 과연 깊고 심오한 ‘스타워즈’의 ‘워~얼드(wo~rld)’를 이해할 수 있을까요?

 

사실 스타워즈를 보려면 ‘공부’가 필요합니다. 출연자들 이름 외워야 하고, 복잡하게 뒤섞인 스토리들 연결 시켜서 생각해야합니다. (즐기라고 만든 영화 맞나? ㅠㅠ)

 

12월 개봉하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포스터 - 디즈니, 루카스필름 제공
12월 개봉하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포스터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 EP-1, 보이지 않는 위협 (Phantom Menace)


에피소드-1에서는 타투인 행성에 살던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제다이 기사가 되었다가 어둠의 세력으로 변해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어요. 콰이곤 진, 오비완 케노비, 아미달라 여왕이 중립지역인 타투인 행성에 와서 아나킨을 만나게 되고, 아나킨은 포드 레이싱에서 1등을 해서 노예에서 벗어나게 되죠. 그리고 오비완의 제자가 되어 제다이 기사로 변신하게 됩니다.

 

● EP-2, 클론의 습격 (Attack of the Clones)


아나킨은 오비완의 교육을 받고 무럭무럭 자라고 있었고, 오비완 덕분에 권력을 회복한 아마딜라 여왕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런데 두쿠 백작이라는 '듣보잡'이 나타나 공화국을 탈퇴한다고 하면서, 갈등이 시작이 되고 결국 전쟁이 발발하게 됩니다.

 

제다이 제공
제다이 제공

이 와중에 아나킨은 아미달라 여왕(사실 이때 여왕직을 내려놔서, 의원임)이랑 비밀 결혼을 합니다. 그러던 중 아나킨의 엄마가 샌드피플에게 납치되 죽게되고, 아나킨의 마음에 어둠의 힘이 마구 자라게 되지요.

 

● EP-3 시스의 복수 (Revenge of the Sith) 


에피소드-3에서 아나킨은 드디어 어둠의 세력으로 투항해 ‘다스베이더’가 됩니다. 아나킨은 자기가 제다이 기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기사단이 “넌 자격이 없어”라고 결정을 해버리죠. 이런 와중에 은하계 의회 의장인 팰퍼틴이 아나킨에게 “절대적인 힘을 주겠다”고 유혹했고, 결국 그는 어둠의 세력이 됩니다.

 

이런 얘기를 글로 다 표현하려니, 어렵네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글로벌 MCN(Multi Channel Network) 그룹인 제다이의 협조로 독자 여러분께 스타워스 역대급 총정리 '나빠쇼'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에피소드 4,5,6은 다음편에 제공합니다.)

 

 

※관련기사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나빠쑈!’ 초급편(2) 겨울왕국 VS 스타워즈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나빠쑈!’ 초급편(1) 완전 새로워진 디즈니의 '스타워즈', 넌 누구냐?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보기 전 필독!]10분 만에 섭렵하는 스타워즈 시리즈(2)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보기 전 필독!]10분 만에 섭렵하는 스타워즈 시리즈(1)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