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사이언스, 카오스재단과 과학문화 확산 맞손

2015.07.09 16:58
MOU 장경애 상무 인터파크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미디어본부장(왼쪽)과 김남식 카오스재단 사무국장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동아사이언스와 재단법인 카오스(KAOS)가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9일 오후 3시 서울 용산구 동아사이언스 본사에서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향후 과학문화 콘텐츠 공동기획 및 제작, 과학 행사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김남식 카오스재단 사무국장은 “시민들이 과학적 태도를 갖고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을 하기로 기대한다”면서 “양 사가 가진 역량을 공조함으로써 과학 콘텐츠가 대중화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미디어본부장은 “과학문화 확산 방법을 재단과 함께 고민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재미있고 의미있는 과학문화 콘텐츠가 대중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카오스 재단은 수학과 기초과학 지식을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11월 출범했으며, 이사장은 이기형 인터파크 회장이다. 재단은 올해 상반기 ‘기원’을 주제로 과학강연을 개최했으며, 이중 3가지 주제를 선정해 8월 26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우주, 물질, 생명의 기원’이라는 이름으로 과학 공연을 개최한다. 또 9월 이후에는 ‘빛’을 주제로, 내년에는 ‘생명과학’을 주제로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