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 중저소득 국가 초음파교육 효과증명 논문 外

2021.02.26 06:54

 

 

■서울대 의대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는 2016~2018년 네팔에서 개최한 산과와 부인과 초음파 교육프로그램의 효과를 분석한 논문이 의학학술지 BMC 의학교육 지난달 15일자에 공개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는 중∙저소득 국가의 영상의학과, 소아과, 산부인과 의사 및 관심있는 모든 의료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초음파 기술에 대한 교육 진행하고 있다. 공개된 논문에 따르면 교육 대상자들은 교육을 받은 후 지식과 자신감이 향상됐으며, 교육 만족도도 큰 것으로 조사됐다.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은 25일 다문화가정 산모를 대상으로 한 출산교실 프로그램 이수자가 10개국, 1031명이라고 밝혔다. 병원은 문화적 차이와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매년 임신과 출산, 자녀 양육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출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임신주기별 변화와 주의사항과 임신 중·산후여성의 심리·정서적 특성 등 다양한 수업에 참여하며 임신부터 출산까지의 전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보건복지부는 25일 대사성질환 전용 신약타겟발굴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인 ‘아이클루 티디엠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연구중심병원인 가천대 길병원과 SK C&C가 개발한 것으로 신약의 타겟이 되는 유전자나 단백질을 발굴한다. 복지부는 “아이클루 티디엠디가 연구비지니스 플랫폼 구축 연구과제의 성과”라며 “혁신신약 개발 초기 과정에서 연구 기간을 단축시키는 등 제약산업 발전에 중요한 기반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