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국립강원전문과학관 건립 업무협약 체결 外

2021.02.05 07:0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강원도, 원주시와 국립강원전문과학관 건립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강원전문과학관은 강원도 원주시 미군 캠프 롱 부지 재생사업의 핵심 시설로 건립이 추진 중인 중형 과학관으로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과기부는 강원전문과학관의 사업기획, 공사추진, 관리 등 사업을 총괄하고 강원도와 원주시는 대중교통, 광역교통망 확보, 기반 부대시설 조성을 담당한다. 과기부는 강원전문과학관을 의료기술, 생명과학과 관련된 교육, 체험, 전시를 위한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대학과 정부 출연 연구소가 보유한 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1년도 공공연구성과 활용 촉진 R&D'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바이오, 나노, 정보통신, 기후·환경, 융합기술 분야에서 대학·출연연이 가진 연구성과를 발굴해 5개 중개연구단을 선정한 후 3년간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지원한다. 사업공고는 과기정통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접수는 이달 25일 마감이다. 사업설명회는 5일 오전 11시에 유튜브 채널 ‘과학기술일자리 진흥원’에서 시청할 수 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과기부 R&D 과제에 지원한 기업들의 제품 중 7개 혁신제품에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제도’ 인증서를 수여했다. 인증서를 받은 제품은 감염병 방역 관련 제품, 승강장 안전문 전자식 잠금장치 등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많았고 기업이 정부 출연 연구소의 우수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한 제품이 다수였다. 이번에 인증서를 받은 제품은 향후 3년 동안 혁신제품으로 인정되며 정부·공공기관 등과의 공공조달에서 수의계약이 허용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