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과기정통부, 지역 SW산업 활성화 워크숍 개최 外

2020.12.28 08:4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온라인으로 ‘2020년 지역 소프트웨어(SW)산업 활성화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워크숍은 지역 소프트웨어산업 진흥 지원 및 지역 산업과의 소프트웨어 융합 촉진 사업의 주요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16개 광역자치단체와 지역별 SW산업진흥기관 및 지역 산·학·연 관계자 200∼3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7일 ‘망 중립성 및 인터넷 트래픽 관리에 관한 가이드라인’ 개정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에는 현행 망 중립 예외서비스 제공요건을 명확히 하기 위해 해외와 같이 특수서비스 개념이 도입을 도입하는 한편 제공조건도 구체화하는 내용이 담겼다. 정보비대칭성을 완화하기 위해 통신사의 정보공개대상을 확대해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8일 오전 11시 국가연구자정보시스템(NRI)을 개통한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연구자정보시스템은 정부연구개발 정보를 수집‧처리하고 연구·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정보시스템인 범부처 연구지원시스템의 과제 중 하나이다. 연구비관리 시스템을 지난해 9월, 연구자정보 시스템을 이번에 통합했다. 과제지원시스템은 내년 8월 통합 예정에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방송통신위원회와 내년 8일까지 ‘정보통신 및 정보문화 유공 정부포상’ 공모를 연장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정보통신분야 발전 및 건전 문화 창달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를 선발한다. 온나라 전자문서 접수, 이메일 접수, 우편접수 모두 가능하다. 관련 양식은 과기정통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