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KAIST, AI 중소벤처제조플랫폼(KAMP) 분석서비스 운영 外

2020.12.09 09:07
KAIST 제공
KAIST 제공

■KAIST는 14일부터 인공지능(AI) 중소벤처제조 플랫폼(KAMP) 분석서비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KAMP는 중소 제조기업이 갖추기 어려운 데이터 저장․분석 인프라와 AI 전문가, 실증 서비스 등을 한 데 모은 것으로 데이터 전처리 및 분석 도구·제조데이터 체험 콘텐츠·제조 AI 데이터셋 및 활용 가이드라인 12종과 활용사례 검색시스템, 제조데이터, 인프라 통합 관리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KAIST가 운영기관을 맡았다.


■KAIST는 9~10일 경기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제2회 글로벌혁신성장포럼(GIGF 2020)’을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포럼의 주제는 ‘코로나19 이후 혁신 여건의 변화와 대응전략’으로 디지털 혁신, 그린 혁신, 스타트업 생태계 및 전망, 개도국 혁신이라는 세부주제에 따라 세션이 나눠 진행된다. 빅토리아 콰콰 세계은행 부총재와 박수경 대통령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의 기조연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9일 오전 10시 ‘코로나19 환자 급증에 따른 중환자 진료대책’ 온라인포럼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포럼에서는 중환자 진료의 급박한 상황과 난관을 극복하기 위한 국가와 의료계 학계의 대책마련을 논의한다. 김제형 고려대 의대 호흡기내과학과 교수와 홍석경 울산대 의대 중환자외상외과학 교수, 공인식 보건복지부 의료보장관리과장의 주제발표 후 손장욱 고려대 의대 감염내과 교수와 홍성진 가톨릭대 의대 교수, 이진한 동아일보 기자가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9~11일 부산시와 함께 2020년 하반기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커머스 플랫포의 고객특성별 쿠폰혜택 제공 최적화 모형개발과 외상환자치료효과 향상을 위한 컴퓨터단층촬영(CT) 기반 폐 손상 예측 2가지 문제를 선정해 워크숍에서 해결방안을 논의한다. 장소는 대전 유성구 본원과 부산 서구 부산의료수학센터로 이원화해 개최된다.


■한국전기연구원은 전기연의 출입 도로명이 기존 ‘불모산로’에서 ‘전기의길’로 변경된다고 8일 밝혔다. 연구원와 창원대로를 연결하던 기존의 도로를 ‘경남 창원시 성산구 불모산로’에서 ‘경남 창원시 성산구 전기의길’로 변경했다. 


■포스텍 첨단원자력공학부는 플루토인코퍼레이션과 연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기술 활용 협력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플루토인코퍼레이션은 인공지능(AI) 활용 논문검색 및 연구성과분석 서비스 기업이다. 원자력공학부는 플루토인코퍼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AI 활용 장기 발전 계획, 국내외 주요 연구 기관 연구 실적 조사, 원자력 관련 연구·논문 동향 등을 학과 장기발전 계획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