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바이오게시판] 코로나19로 지친이 위한 미술품 전시회 개최 外

2020.11.04 08:03
서울보라매병원 제공
서울보라매병원 제공

■서울보라매병원은 내달 14일까지 서울 동작구 본원 행복관 2층 연결통로에서 미술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보라매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로 지친 환자와 내원객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휴공간을 활용해 신진작가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자연과 관계, 동물을 테마로 총 20점의 작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화의료원은 사단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이대목동병원 의료진에 홍삼, 마스크팩, 로션, 족욕 패치, 물티슈 등이 담긴 선물 총 40박스를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앞서 음압설비를 갖춘 도보이동형 (워킹스루) 검진 부스를 기부했다. 아이들과미래재단 관계자는 “의료진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신약개발회사 쓰리빅스는 지난 2일 서울대 치의학대학원과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구강 질병 진단·관리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양 기관은 구강 질병 신약후보 물질의 발굴 및 실험 검증, 공동 연구 및 협력 과제 발굴과 개발, 기타 관련 교육․학술․홍보 활동 등에 대한 협력 분야의 교류 등을 협력한다. 


■부산대병원은 지난 2일 개원 64주녀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기념식은 스크린 제막식, 연혁보고, 64주년 기념 특별영상 시청, 모범직원 포상, 기념사, 기념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정주 병원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수술실과 응급실, 선별진료소, 음압병동 등 각자의 위치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