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바이오게시판]대한적십자사, 제9차 전국적십자봉사원 대회 개최 外

2020.10.29 17:22
대한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는 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제9차 전국적십자봉사원 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전국에서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적십자 봉사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원 대장 15명, 보건복지부와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28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대응 유공 대한적십자사 회장표창 48명 등 총 171명의 봉사원들이 표창을 수상했다. 


■고려대 안산병원은 26일 경기 안산시 와스타디움에서 안산시체육회와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안산시 체육회 산하 종목단체 회원들이 종합검진과 장례식장 빈소 이용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산시체육회가 주관하는 행사의 의료지원과 건강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고려대 구로병원은 28일 서울 구로구 본원에서 바이오스타트업 모닛셀과 첨단바이오의약품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인체 폐지방 재활용을 통한 의약품 및 질병마커 공동 개발을 위해 신의료기술 및 신약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확보와 공동분석, 유효 물질의 전임상 및 임상연구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마크로젠은 29일 싱가포르 정밀의료서비스기업 아바타메드와 개인별 맞춤 암 정밀의료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암 정밀의료 서비스 플랫폼 구축, 동남아시아 및 유럽 대상 암 정밀의료 서비스 플랫폼 공동 사업화, 감염방역 시스템 사업협력 등을 추진한다.


■서울보라매병원은 27일 서울 동작구 본원에서 ‘이흥수 후원인 후원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흥수 후원인이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인은 “보라매병원에 보다 나은 진료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코엑스가 내달 25~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장에서 ‘2020 코리아 푸드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식품 시장’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의 대유행 이후 변화하는 식품시장에 대한 트렌드를 소개한다. 카트리나 리엔 독일농업협회 부회장과 미국 농업기업 어프레쉬테크놀로지의 맷 슈왈츠 최고경영자(CEO)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