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기계연, '2020 과학꿈나무 기계제작대회' 개최 外

2020.09.02 11:03
한국기계연구원 제공
한국기계연구원 제공

■ 한국기계연구원(KIMM)은 ‘2020 KIMM 과학꿈나무 기계제작대회’를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연다고 이달 1일 밝혔다. 올해 대회 주제는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기계 제작’으로 참가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이나 진단, 이송, 치료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쓰일 기계제작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면 홈페이지(www.kimm-festival.kr)에서 이달 7일부터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선착순 300명을 모집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문화 취약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마음 행사’를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온마음 행사는 매년 학생을 과학관으로 초청해 진행했으나 올해는 과학체험재료와 동영상을 학교에 제공하고 학교가 요청하면 지도강사가 학교로 방문해 교육하는 방식으로 전환한다. 교육대상은 대전과 충청권역 22개 초등학교 돌봄 교실 참여 학생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딥핑소스가 개발한 ‘기계학습용 이미지 데이터 익명화 기술’과 알파비트가 개발한 비정형 데이터에 포함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알파 스마트가드’ 기술을 2020년 우수 정보보호 기술 및 제품으로 지정한다고 이달 1일 밝혔다. 유효기간은 2년이다. 우수정보보호기술 지정제도는 정보보호 벤처기술의 신기술을 발굴해 홍보와 해외진출, 연구개발(R&D) 등을 지원하는 제도다.

 

■ 한국화학연구원은 이달 1일 창립 44주년 기념행사를 온라인으로 열었다. 행사에는 이미혜 화학연 원장과 수상자 대표가 참여했다. 이 원장은 기념사에서 “올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의약바이오연구본부와 CEVI융합연구단을 중심으로 바이러스 진단, 백신, 치료제 기술 개발에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에 대응해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