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 현장 간담회 개최 外

2020.07.02 00: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3일 충북 오창시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 하위법령 개정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 의제는 국가전문자격, 연구실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대행기관 관리, 안전관리 기준 법제화, 현장 안전관리 체계개선 4개 분야로 구분된다. 하위법령에 대한 논의 및 현장의견 청취가 진행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일 ‘제5회 소재부품장비 기술특별위원회’를 개최해 ‘국가연구인프라 2단계 지정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국가연구인프라 2단계 지정안은 ‘소재부품장비 연구개발 투자전략 및 현식대책의 후속 조치다. 기술역량 강화와 산업현장 지원을 위해 13개 국가연구실과 5개 국가연구시설, 15개 국가연구협의체를 지정하는 내용을 담았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9일 오후4시 온라인으로 ‘코로나19와 함께 살아가기(Living with Covid-10)’ 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관리체계를 구상해야할 시점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역관리체계, 보험의 역할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포럼이다. 이종구 서울대 의대 교수와, 정은옥 건국대 수학과 교수 등이 주제 발표에 나선다.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10일 오후6시까지 미래인재상 수상후보자 추천 공고를 받는다고 2일 밝혔다. 만 40세 미만의 비정규직 여성과학기술인 중 연구업적이 우수한 자가 대상이다. 박사 학위 취득 후 5년 이내나 기술사 또는 이에 준하는 자격 취득 후 5년 이내 여성과학기술인이어야 한다. 국내외 거주 한국 국적의 여성이 원칙이다. 후보자 추천인은 소속기관장 또는 부서장, 국내외 과학기술관련단체 또는 기관의 장, 박사과정이나 박사후 연구과정 지도교수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