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UNIST, 미래차연구소 현판식 개최 外

2020.05.13 08:54
울산과학기술원 제공
울산과학기술원 제공

■ 울산시와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이달 12일 오후 2시 UNIST 본원에서 미래차연구소 설립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구소 현판식을 개최했다. UNIST가 주관해 운영하는 미래차연구소는 테크노파크, 울산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울산발전연구원과 현대자동차, 지역 기업 연구소가 참여기관으로 함께한다. 김학선 UNIST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가 소장을 맡는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국민 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2020년 국민 생활문재 해결 솔·직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챌린지는 정부가 일상생활 속에서 부딪히는 불편사항이나 해결하기 힘든 문제를 과제로 제시하고 민간은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자세한 정보는 13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ww.ictchanllenge.kr)에서 볼 수 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 개소식을 이달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연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 6년간 1조 1971억 원을 투자해 의료기기 개발부터 임상과 인허가, 제품화까지 의료개발 연구 전주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단은 코로나19와 관련한 감염병 대응용 인공호흡기, 심폐순환 보조장치(에크모), 호흡기 질환 체외진단기기 개발 등을 우선 추진할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1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규제샌드박스 지원센터’ 출범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지원센터는 공공기관에서 운영되던 샌드박스 지원기능을 민간에 확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출범식과 함께 열린 간담회에는 정세균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 공영운 현대차 사장 등 기업대표들이 참여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