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코로나19 2차 유행 대비한 의료시스템 재정비' 온라인 포럼 外

2020.05.07 18:17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공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공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이달 8일 오후 4시 ‘COVID-19 2차 유행에 대비한 의료시스템 재정비’를 주제로 온라인 공동포럼을 연다. 전병율 차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능률적인 의료시스템 개선방안’을 주제로, 홍성진 대한중환자의학회 회장이 ‘효과적인 중환자 관리를 위한 대비’를 주제로 발표한다. 염호기 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 전문위원회 위원장이 ‘실효성 있는 생활 속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발제를 진행한다. 포럼은 유튜브와 네이버TV, 카카오TV로 생중계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한영국문화원은 일반 대중도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과학을 주제로 3분간 발표하는 경연대회인 ‘페임랩 코리아 2020’ 최종 본선대회를 이달 8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연다. 예선을 거쳐 선정된 10인이 참여하는 대회는 ‘사이언스올’ 홈페이지와 ‘네이버TV-페임랩’에서 생중계된다. 진출자 약력 등 정보는 사이언스올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의 추가 교육 공간 신축이 공유재산심의위원회와 서울시의회 심의 및 의결을 거쳐 최종 승인됐다고 7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교육기관인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과기정통부가 교육 운영과 예산을 지원하고 서울시가 교육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새 시설은 서울 강남구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열림관 위치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축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0년 실감콘텐츠 랩 지원사업에 숭실대 ‘증강현실(AR) 헬스케어 랩’과 인하대 ‘혼합현실(MR) 항공정비 랩’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실감콘텐츠 랩은 석박사 과정 학생들이 실감콘텐츠를 개발하고 결과물을 창업 및 사업화로 연계하는 인재양성 지원사업이다. 숭실대는 비대면 지도가 가능한 AR 건강관리 콘텐츠를 개바하고 인하대는 위험하고 비용이 드는 항공기 정비 교육을 MR로 수행하는 콘텐츠를 개발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