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과기정통부·교육부 "특수교육 대상 학생 사이트 등 2곳 데이터 무료 접속"

2020.04.12 19:28

■과기정통부와 교육부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 등을 위해 2개 사이트에 대해 데이터 무료 접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듀에이블(www.nise.go.kr)은 장애학생들과 특수교육 종사자들을 위한 특수교육 전문 포털사이트다. 시각, 청각, 지체, 발달장애 등 장애유형·정도를 고려하여 장애영역별 다양한 수준의 학습지원 자료 탑재하고 있다. 위두랑(rang.edunet.net)은 교사가 온라인 학급을 개설해 학생들과 학습자료 공유, 토의토론, 프로젝트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학교 및 학급 전용 커뮤니티다. 이용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은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데이터 사용량이나 요금에 대한 부담 없이 마음껏 활용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 보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융합보안대학원 참여대학으로 강원대, 부산대, 성균관대, 순천향대, 충남대를 추가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5개 대학은 총 120여개의 국내외 기업·기관 및 지자체 등과 협력해 연말까지 지역 전략산업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실습 기자재를 확보하며 연구실을 구축해 2021년부터 대학원을 정식 운영하게 된다. 

 

■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방송·미디어의 새시대를 선도하는 1인 미디어 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1인 미디어 창작그룹 육성 사업' 참가자를 13일부터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역 창작자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3개 거점기지(서울, 광주, 부산)를 두고 운영할 예정이다. 150개 팀은 통합 발대식을 거쳐 6월부터 약 5개월간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선발팀에게는 음원, 소프트웨어, 제작장비·시설 등 활동인프라, 제작기술·세무·법률 등 전문교육과 멘토링, 유명 창작자 및 기업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상세한 내용은 과기정통부(www.msit.go.kr), 한국전파진흥협회(www.rapa.or.kr) 홈페이지, 유튜브 ‘1인미디어창작자양성지원센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ICT) 규제 샌드박스 지정기업의 2020년 1/4분기 주요 성과를 12일 공개했다. 1/4분기에는 ’손목시계형 심전도 장치를 활용한 심장관리 서비스‘, ’스마트 전기자동차 충전콘센트‘ 등 5건이 신규 출시되어, ICT 규제 샌드박스 시행 이후 총 21건의 신기술·서비스가 시장 출시된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매출액은 약 25억 원 증가해 총 82억 원이 됐다. 일자리는 총 127명 신규채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5개 기업이 총 177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