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건기연,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해 시설관리 직원에 꽃 전달 外

2020.03.26 23:0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이달 25일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건기연은 캠페인을 통해 연구원 시설관리 직원 40여 명에게 꽃 화분을 증정했다. 한승헌 건기연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시설관리 직원들은 이동공간과 손잡이 소독 등 묵묵히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해왔다"며 "그간 노고에 감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 국가핵융합연구소는 소내 시설물과 실험실 안전관리실태를 외부전문가와 합동으로 점검하고 대전 유성구 복지시설인 천양원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위생용품과 안전용품을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핵융합연은 올해 국가안전대진단 활동으로 이달 11일 대전 유성구 본소와 19일 군산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실시했다.


■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한국수력원자력과 ‘건강조사 협약병원 협약’을 맺고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사업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의학원과 한수원은 2013년 처음 협약을 맺은 후 7년째 재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의학원은 한수원 임직원들의 건강검진을 담당하고 검사 비용은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지원한다.

 

■ 이화여대 교육대학원은 올해 하반기부터 ‘인공지능(AI)융합교육전공’을 신설하고 석사과정생을 선발한다고 26일 밝혔다. 초중등 현직교사를 대상으로 교육 대상자를 선발한다. 교육생은 융합교육 과목을 수강하고 AI-교과 연계 수업 및 교육자료 활용안 개발 등 학교에 적용한 연구 등을 수행하게 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역 사이버안전망 구축을 위해 경북과 충남 두 곳에 지역 정보보호지원센터를 추가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역 정보보호지원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현장컨설팅과 웹 보안취약점 점검 등을 지원한다.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자체와 함께 하는 사업으로 지금까지 10개소가 개설됐다. 경북과 충남센터는 올해 6월 문을 열 예정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