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대학·시민과학풀씨 참가자 모집

2020.03.27 17:57
12월 7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탐험대학 페스티벌에서 고선아 동아사이언스 주니어플랫폼센터장이 페스티벌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12월 7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탐험대학 페스티벌에서 고선아 동아사이언스 주니어플랫폼센터장이 페스티벌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동아사이언스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2020년 탐험대학' 참가자를 모집한다. 벤처기부펀드 C프로그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탐험대학은 생태와 로봇, 우주, 지질 분야 전문가들과 탐험 계획을 함께 세우고 현장을 경험하는 6개월 과정 체험 프로젝트다. 생태와 로봇, 우주, 지질 분야 외에도 올해는 자율주행, 게임, 공룡 분야가 새롭게 추가됐다.

 

전국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누구나 개인 자격이나 3인 이내 팀을 꾸려 신청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을 통해 모두 5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청소년은 제주도 2박 3일 캠프를 포함해 프로그램 참가비 240만 원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받는다. 등록비 60만 원은 선발자 개인 부담이다.

이와 별도로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재단법인 숲과나눔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시민과학 육성 프로젝트 '시민과학풀씨'에 참여할 연구자도 모집한다.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 일반 연구자면 누구나 개인이나 5명 이내 팀을 꾸려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과학동아 홈페이지(kids.dongascie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