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서울보라매병원, 서울형 생활치료센터 의료진 파견 外

2020.03.26 18:09
서울형 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단의 모습. 서울보라매병원 제공
서울형 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단의 모습. 서울보라매병원 제공

■서울보라매병원은 코로나 19 경증 환자 치료를 위한 ‘서울형 생활치료센터’ 운영을 지원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서울 노원구 태릉선수촌에 마련된 서울형 생활치료센터 운영을 맡아 약 30여명의 의료지원단을 파견했다. 보라매병원 내에 별도로 설치된 중앙모니터링센터와의 화상 연결을 통해 환자 상담 및 영상기록 판독 등의 업무도 수행한다.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영상 속에는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를 위해 대구경북 지역으로 자원하여 내려간 의료진들과 대구경북 생활치료센터 운영을 위해 파견된 의료지원단의 모습이 담겼다. 고대의료원의 산하 병원 응급의료센터, 음압병실, 선별진료소의 현장 모습과 함께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도 포함됐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12일부터 병원 내 코로나 전파를 막기 위해 휴대전화를 이용한 사전 문진을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문제가 없는 경우 ‘검은색 QR코드’가 생성되며, 병원 출입구에서 직원에게 스티커를 발부받아, 정상 출입이 가능하다. 문제가 있을 때에는 ‘붉은색 QR코드’가 생성돼, 병원 출입구에서 추가로 사전 문진을 받아, 안심진료소로 이동하거나, 출입이 제한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