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호텔에 코로나19 발열 감지 로봇 등장

2020.03.23 18:27

 


제주 호텔에 배치된 발열 감지 로봇
 23일 오후 하워드존슨 제주호텔에서 호텔을 방문한 한 남성이 발열 감지 로봇을 이용해 체온을 확인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배치된 AI 로봇 '테미'는 호텔 출입구와 로비 등에서 자동으로 호텔 손님의 체온을 측정하고, 손소독제를 제공한다. 

하워드존슨 제주호텔이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감지와 손 소독제 자동분사 기능을 탑재한 인공지능(AI) 로봇을 도내 최초로 설치해 시연했다.

 

 

자율주행과 원격제어 기능을 갖춘 AI 로봇 '테미'는 호텔 출입구와 로비 등에서 자동으로 호텔 손님의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제를 제공했다.

 

또한 코로나19 의심자를 확인하면, 선별 진료소로 안내할 수도 있다.

 

'테미'는 키오스크(터치스크린 방식 무인정보 단말기) 기능도 갖추고 있어 체크인과 체크아웃 등 비대면 업무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하워드존슨 제주호텔 관계자는 "발열감지 기능 등을 탑재한 인공지능 로봇 도입을 통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불안 요소를 잠재우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글·사진 = 변지철 기자)


코로나19 확산 예방 발열 감지 로봇
23일 오후 하워드존슨 제주호텔에서 호텔을 방문한 한 여성이 발열 감지 로봇을 이용해 체온을 확인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배치된 AI 로봇 '테미'는 호텔 출입구와 로비 등에서 자동으로 호텔 손님의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제를 제공한다.

/연합뉴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