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사회현안해결 지능정보화 사업 공모

2020.03.13 06: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장애인, 노인 등 사회 약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회현안해결 지능정보화 사업을 이달 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사업의 올해 예산은 총 40억원이다. 과기정통부는 사업을 통해 청각장애인이 대중교통의 음성 안내를 알 수 있게 실시간으로 문자나 수어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해 주는 서비스의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학습을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교육서비스, 치매 환자 돌봄 로봇, 독거노인 일상 지원 서비스 등의 개발과 실증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과기정통부(www.msit.go.kr)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www.nia.or.kr)에서 볼 수 있다. 사업설명회는 12일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A에서 열릴 예정이다. 

 

■ 서울대 공대 자율로봇지능연구실이 고령자 치매 예방과 인지 능력 관리를 위한 로봇제조기업 와이닷츠와 기술연구협약을 체결했다. 와이닷츠는 서울대와 관악구가 구축하고 있는 낙성벤처밸리에 입주한다. 이곳에서 두 기관은 기술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예정이다. 와이닷츠는 서울대 창업 교과목을 통한 고령자용 로봇을 개발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4년간 연구개발 끝에 제품화에도 성공했다. 현재 서울 시내 6군데 치매안심센터와 여러 복지관, 요양원에 제품을 납품해 치매예방 교육을 진행 중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