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 GIST 교수, 국제학술지 'JMC' 편집자문위원 선임

2020.02.18 12:04
김용철 광주과학기술원(GIST) 생명과학부 교수. GIST 제공
김용철 광주과학기술원(GIST) 생명과학부 교수. GIST 제공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김용철 생명과학부 교수가 국제학술지 ‘저널 오브 메디시널 케미스트리(JMC)’ 편집자문위원으로 선임됐다고 18일 밝혔다. JMC는 미국화학회(ACS)가 발간하는 의약화학 분야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다.

 

김 교수는 올해 1월부터 3년간 편집자문위원으로서 학술지의 정책이슈를 조언하고 유망주제를 제안한다. 신약해설 논문을 제안하고 연례 편집자문위원 미팅 참석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의약화학 분야 전문가인 김 교수는 1995년 서울대에서 약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국립보건원(NIH) 방문연구원을 거쳐 2001년 GIST 교수로 부임했다. 현재 대한약학회 약품화학분과학회장과 GIST 인공지능고효율신약개발연구센터장, 합성신약개발기업 ‘펠레메드’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의약화학 및 신약개발 분야 최고 권위 저널의 편집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한국 의약화학 연구의 진보와 신약개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