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고려대의료원-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MOU 체결 外

2020.01.08 18:08
사진1_좌측부터 순서대로 김영훈 의무부총장, 유병재 대표이사_
고려대의료원이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의료기기 분야 공동 개발과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7일 의과대학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협약식(MOU)을 가졌다. 사진은 김영훈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왼쪽)과 유병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이사. 고려대의료원 제공

■ 고려대의료원이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의료기기 분야 공동 개발과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7일 의과대학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산업 진흥과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의료기기 사업 육성을 위한 임상시험과 공동 개발 연구,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병원-기업 간 협업, 교육센터를 통한 의료진 연수 등 다각적인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은 16일 오후 3시 30분부터 김안과병원 명곡홀(망막병원 7층)에서 '녹내장치료'를 주제로 ‘해피 eye 눈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정종진 녹내장센터 교수가 녹내장의 증상과 치료방법, 관리 등에 대해 강의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청중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1577-2639)로 문의하면 된다. 

 

■ 인하대병원은 4일 병원 강당에서 당뇨병을 앓고 있는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아당뇨병 교육 프로그램인 ‘인하 소아당뇨병 건강나눔캠프’ 제10회를 열었다. 캠프는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의료진과 인하대 간호학과, 식품영양학과, 스포스과학과 등이 협력해 진행됐다. 소아당뇨병 환자들에게 올바른 영양섭취 방법 등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심리 지원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으로 캠프를 구성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