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DGIST 교원 창업기업, CES 초청 전시 外

2020.01.07 18:41
DGIST 교원 창업기업 ‘엔사이드’는 반려동물의 기분과 건강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개 목걸이 형태의 제품을 개발했다. DGIST 제공
DGIST 교원 창업기업 ‘엔사이드’는 반려동물의 기분과 건강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개 목걸이 형태의 제품을 개발했다. DGIST 제공

■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7일부터 4일간 미국 네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전자정보통신(ICT) 전시회 ‘CES 2020’에 교원 창업기업 ‘엔사이드’가 참석한다고 7일 밝혔다. 엔사이드는 반려동물 대상 웨어러블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반려동물의 기분과 건강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개 목걸이 형태의 제품을 개발했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9일부터 11일까지 광주 북구 GIST 오룡관에서 ‘2020 한국생체분자과학연합학회 학술대회’가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생체분자과학연합학회는 대한화학회 생명화학분과와 한국결정학회, 한국구조생물학회, 한국단백질학회, 한국생물물리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학술대회로 올해는 46개 학술강연이 10개의 심포지엄을 통해 발표된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인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오후3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국가 연구개발(R&D)-표준 연계방안 모색’을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국가연구개발사업 등의 성과평가 및 성과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 한국천문연구원은 20일과 21일 대전 유성구 본원에서 ‘2020 동계 연구원 방문의 날’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 및 일반인들을 위해 연구원을 개방하고 천문학 강연 및 연구시설 견학, 태양흑점 관측 등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선착순 240명이 대상이다. 천문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