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물리전공 대학생 6명, 전국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서 수상

2019.12.23 17:34
GIST 수상자들. GIST 제공.
GIST 수상자들. GIST 제공.

광주과학기술원(GIST) 23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38회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 시상식에서 이동하씨(4학년)가 제1분야 은상을 수상하고 박종민·성찬혁씨(2학년)가 제2분야 은상을, 김현규·박진·신재원씨(2학년)가 제2분야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수학회가 매년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는 수학 및 수학 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하는 하는 제1분야와 비(非) 수학계열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2분야로 나눠 열린다. 출제 범위는 대학교 수학과 1, 2학년 교과과정이다. 이동하씨는 수학 전공이 아님에도 제1분야에 응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대회에서 수상자를 배출한 총 43개 대학 중 6명 이상 수상자를 배추한 곳은 GIST를 포함해 4곳이다. 이 중 GIST는 수학과가 없는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GIST 수사자 6명은 모두 교내 수학 동아리 ‘펜슬 앤드 페이퍼(Pencil & Paper)’ 소속으로 강현석 기초교육학부·수학 교수의 지도를 받으며 대회 참가를 준비했다. 

 

이동하씨는 “비전공자이기에 오히려 수학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공부하는 것이 즐거웠고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