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큐렉소 국산 1호 척추수술로봇 출시 外

2019.12.12 18:01
큐렉소 제공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의 국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국내 처음으로 출시된 국산 척추수술로봇이다. 큐렉소 제공

■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의 국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국내 처음으로 출시된 국산 척추수술로봇이다. 큐비스-스파인은 척추 나사못 삽입술에 사용되는 의료로봇으로 기술적인 정확도 1mm 이내로 계획에 따른 정확한 수술이 가능할 뿐 아니라, 방사선 피폭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2017년 현대중공업 의료사업부문을 인수한 큐렉소는 독자 브랜드 ‘큐비스’를 기획하고 상용화 할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연구개발을 시작했다. 큐비스(CUVIS)는 수술로봇 브랜드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과 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로 구성됐다. 큐렉소는 이번 인증으로 국내 사용처를 확대하고 임상데이터를 확보해 2022년 3조원에 달할 글로벌 척추로봇 시장 선점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 강남세브란스병원이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병원 3층 중강당에서 대장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암 예방법, 내시경 치료, 수술, 대장암 환자의 식단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 대장암센터(02-2019-1224)로 문의하면 된다.

 

■ 분당서울대병원과 BSI 그룹 코리아가 11일 분당서울대병원에서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해 국제표준 및 인증제도 정보 교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유럽 의료기기 규정과 의료기기 품질관리시스템 등 인증 요구사항에 대한 의료기기 기업의 이해 증진, 의료기기 및 정보보안 관련 국제 인증에 대한 상호 협력, 의료기기 분야 교육에 대한 공동 지원 등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변화하는 유럽 및 해외 의료기기 인증 제도에 국내 의료기기 기업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10일 중국 소아과 의사 방문단 30여 명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중국환자 유치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북경 엔젤투어가 주관했다. 팸투어는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국제진료센터가 진행했다. 중국 전역의 소아과 의사로 구성된 방문단은 이날 인천성모병원의 전반적인 소개와 더불어 소아청소년과 김기환 교수의 소개로 친환경병동, 어린이병원, 재활치료실 등 소아청소년과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방문단은 특히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원한 ‘뇌병원’과 자기공명영상(MRI)기반 꿈의 방사선 암치료장비로 불리는 ‘메르디안 라이낙’에 큰 관심을 보였다.

 

■ 고려대 안암병원은 8일 안암병원에서 ‘업고(UpGo) 계단 오르기 걷기 대회’와 불우이웃돕기 문화공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안암병원 교직원을 비롯한 지역주민 400명이 참여했다. 안암병원 3층 로비에서 출발하여 화정체육관을 거쳐 고려대 본관과 인촌기념관을 통과, 안암병원으로 돌아오는 코스였다. 걷기 대회 후에는 다양한 분야의 엔터테이너들이 즐거운 공연을 펼쳤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