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KIST, 베트남 과학기술부 초청 워크숍 개최 外

2019.11.13 19:02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제공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제공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이달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베트남 과학기술부(MOST) 및 관계부처 공무원 14명을 서울 성북 KIST 본원에 초청해 워크숍을 연다. KIST는 2015년부터 개발도상국 과학기술부처 공무원과 연구자 대상 초청 워크숍을 열어 강의와 기관방문 등을 통해 협력국의 과학기술 선진화를 돕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2018년부터 3년에 걸쳐 진행되는 베트남 대상 2차년도 워크숍이다. 워크숍에서는 베트남에 설립될 한국-베트남 과학기술연구원(VKIST)의 성공적인 운영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아시아-오세아니아 정보산업기구(ASOCIO)에서 주관하는 ‘2019 ASOCIO 어워드’ 디지털 정부 부문에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교육 플랫폼 ‘EDISON’이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ASOCIO는 31개 회원국 중 정보통신기술(ICT)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이달 13일 대전 유성 생명연 본관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바이오 분야 과학기술 대중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바이오 과학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바이오 과학문화를 확산하는 사업을 기획해 수행하기로 했다.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바이오 과학 문화 확산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 안전성평가연구소는 13일 바이오장기 개발기업 제넨바이오와 첨단 신약 및 의료기기 평가에 필요한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내용의 기술제휴를 맺었다. 제넨바이오는 영장류 및 미니돼지 비임상시험이 가능한 안전성평가연구소와 질환모델 등 첨단 제품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공동연구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