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서울성모병원, 골다공증 건강강좌 外

2019.11.07 17:44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가 11일 오후 2시부터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서울성모병원 제공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가 11일 오후 2시부터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서울성모병원 제공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가 11일 오후 2시부터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골다공증의 조기진단과 치료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건강 강좌는 평소 외래 진료시간에 전달하기 힘들었던 골다공증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환자와 보호자가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풀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무일 내분비내과 교수의 강좌를 비롯하여 이종인 재활의학과 교수와 하정훈 내분비내과 교수가 함께 골다공증에 대한 유익한 주제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화(1588-1511)로 문의하면 된다. 

 

■ 고려대학교의료원이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함께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개발과 기술 교류를 위한 상호 협력에 합의했다. 협약식은 지난 5일 오후 4시 고려대 의대 본관 2층 학장부속회의실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 진흥 및 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개정된 유럽 의료기기규정에 대응하고자 임상시험은 물론 의료기기 공동연구와 교육, 우수개발자 발굴, 정책과 규제개선 공동마련 등 의료기기산업 진흥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 인제대 서울백병원이 12일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뇌혈관 질환 예방과 치료법'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최미선 서울백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뇌졸중과 뇌출혈의 주요 증상과 신속한 대처법을 설명하고, 뇌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과 예방법을 강의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서울백병원 사회사업실에 문의(02-2270-0439)하면 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