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서울성모병원, 뇌졸중 건강강좌 外

2019.11.06 17:25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이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뇌졸중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서울성모병원 제공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이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뇌졸중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뇌졸중에 대한 건강 상식을 인식시키고, 뇌졸중의 위험인자 관리와 예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뇌졸중의 이해(신경과 이광수 교수)’, ‘뇌졸중 예방과 관리(신경과 정혜영 교수)’, ‘뇌졸중의 수술적 치료-최신 경향(신경외과 최재호 교수)’, ‘뇌졸중 환자의 영양관리(강지민 임상영양사)’, ‘뇌졸중 환자의 재활운동(재활의학팀 신민철 물리치료사)’, ‘복지-노인장기요양 보험 장애인진단 및 혜택’ 등 강좌가 마련됐다.

 

■ 한양대병원이 12일 낮 12시 30분 본관 3층 강당에서 '이식 환우를 위한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에서는 이식에 관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와 이식 후의 관리와 정기검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를 마련했다. 하태경 외과 교수가 '이식환자의 비만 관리', 전대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이식환자의 지방간 관리', 이창화 신장내과 교수가 '신장이식 후 관리 및 정기검진'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과 자세한 문의는 장기이식센터(02-2290-8865)로 문의하면 된다.

 

■ 고려대 안암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가 11월 2~3일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펼쳤다. 시민 5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된 '제 36차 대한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의 ‘시민과 함께하는 메디컬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 뿐 아니라 응급의료체계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안내도 함께 이뤄졌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